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성대뉴스

SAIHST, 한–독 공동 IRTG 웰컴 세리머니 개최 2025.09.04
  • 홍보팀
  • 조회수 : 3920
게시글 내용

SAIHST, 한–독 공동 IRTG 웰컴 세리머니 개최


2025년 8월 6일, 삼성성울병원 슈바이처홀에서 본교 SAIHST 융합의과학과 최윤라 교수 연구팀과 독일 쾰른대학교 Reinhard Buettner 교수팀이 공동으로 추진하는 Korea–Germany International Research Training Group (IRTG)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쾰른대학교 박사과정 학생들의 첫 한국 방문을 기념하는 웰컴 세리머니가 열렸다.

이번 프로그램은 종양 이질성과 유전체 불안정성 연구에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여 폐암의 전이 및 내성 기전을 규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양국 연구진의 상호 보완적인 전문 지식 교류와 공동 지도를 통해 차세대 글로벌 연구자를 양성하고, 임상으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치료 전략을 도출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개회 및 환영사, 축사, 기관과 교수진 소개가 이어졌으며, 이후 포토 세션과 교류의 시간이 마련되었다.

환영사에는 유지범 총장과 주한독일대사관 Joern Beissert 부대사가 참석해 학생들을 따뜻하게 맞이했다. 이어 SAIHST 장윤실 원장, 윤엽 전 원장, 그리고 쾰른대학교 Reinhard Buettner 교수가 한–독 협력의 의의와 향후 발전 방향을 강조했다.


또한 한국연구재단 김종덕 본부장은 글로벌 공동연구 정책을 소개했고, 서울대학교 김판기 교수는 선행 IRTG 운영 경험을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독일과 한국을 대표한 연수생이 소감을 발표했으며, 최윤라 교수의 폐회 인사로 행사가 마무리되었다.

이전글 2025학년도 하계 신임교원 세미나 성료
다음글 전국 최대 규모 ‘2026 한국대학 연극전공 입학정보 콘서트’ 성황리 개최
  • 상기 콘텐츠 담당
  • 홍보팀 ( 02-760-1145 )